전라일보,국제뉴스,대학저널,대학신문.-원광보건대학교 임상병리과, 포레스트한방병원과 연구 및 교육협력 MOU 체결
원광보건대학교(총장 백준흠) 임상병리과가 최근 암면역치료를 제공하고 있는 포레스트한방병원과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포레스트한방병원은 한방과 양방 협진을 통해 최적의 암치료를 제공하는 항암부작용 전문 암한방병원이다.
주요 협약내용은 ▲정보 교류를 통한 연구 활성화 ▲캠프, 워크숍, 경진대회 등 학생 대상 연구활동 공동 개최 ▲한의학 활성화를 위한 공동연구 및 상호자문과 정보교류 등 연구 활성화를 위한 노력 ▲ 학문, 기술, 정보의 상호교류와 협력 ▲ 산업체 애로기술 해소 및 경영자문 ▲졸업생의 취업 및 알선을 위한 지원 ▲산업체 위탁과제 및 신기술공동연구개발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기업의 인력 및 기술개발을 지원하고, 기업체 맞춤형 글로벌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상호 공동발전을 도모할 예정이다.
원광보건대학교 임상병리과 권필승 교수는 “포레스트한방병원과의 협력을 통해 현장실습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이 세계적인 수준의 바이오연구분야 현장에서 최신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우리대학 임상병리과 학생들의 국내·외 바이오연구분야 내 취업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1976년 개설된 원광보건대학교 임상병리과는 임상적응을 위한 실습위주의 교육을 통해 대학병원, 각종 의료기관, 실험실, 연구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전문 의료기술인을 배출하며 국민의 건강증진과 의과학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익산=김익길기자·kimtop1210@